개발자 장비에 미치다.

[책 리뷰 #1] 돈은, 너로부터다 본문

Crazy 리뷰/Crazy 책

[책 리뷰 #1] 돈은, 너로부터다

O_____Kong 2023. 7. 26. 11:23
728x90

책
출처 : 교보문고

 
나도 많은 사람의 꿈인 경제적 자유를 꿈꾸었다.
많은 돈을 벌기 위해선 무슨 방법이 있을까?
유튜브도 검색하고 책도 찾아보았다.
하지만 시원한 답은 없었다.

어쩌다가 알게 된 책 돈은, 너로부터다.

모든 사람이 동경하는 성공한 인물 A
A의 결과물만 보고 결과물을 배우려는 인물 B 
A의 과정을 배우려는 인물 C
 

시간은 돈으로 바꿀 수 있는 교환 수단, 즉 시간 역시 하나의 화폐란 뜻이지요

돈은 ,너로부터다


이 인용구를 읽는 순간 머리를 한 대 맞은듯한 느낌이었다.
우리는 시간이란 화폐를 의미없이 버릴때가 너무 많았다.
나도 그동안 많은 돈을 땅에 버리고 다녔던 것이다.

이런 기초적인 것을 시작으로 단계별 성장하는 방법을 알려주었다.

책을 읽으면서 가장 바닥부터 한 단계씩 따라 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
그만큼 작가분이 쉽게 적어주셨다.

나는 B와 같은 인물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.
성공하더라도 그 방법은 한순간에 잃어버리는 길일 것 같다.
마치 순살자이아파트 같은 느낌?
겉은 번지르르 하지만 언제 무너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을 품고 있는 느낌 말이다.
이제는 어떻게 경제적 자유를 얻어야 할지,
어떤 태도로 살아야 하는지,
어떠한 부분을 피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다.

한 단계 한 단계 삶에서 따라 해 봐야겠다.

책을 읽었으니 이제는 실행!!
 

* 내돈내산으로 구매하여 작성한 포스팅입니다.

728x90
Comments